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자기 추워진 겨울입니다. 엊그제가 가을이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갑자기 바뀐 온도차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저도 그러니 말입니다. 그리고 때 마침 요즘 독감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독감 접종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보고 건강한 겨울을 보냅시다.

 

독감예방주사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작년에 독감주사 맞았는데 올해 또 맞아야 하나?

독감 예방주사는 효과가 6개월 정도만 유지됩니다. 게다가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매년 새롭게 등장하기 때문에 1년마다 맞아야 합니다. 항체가 만들어지기까지 약 2주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10월 ~ 11월에 맞는 걸 권장합니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려고 해도 가격이 병원마다 천차만별이어서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우리 동네 어떤 병원이 저렴한지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백신 가격,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평원은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제출한 자료를 통해 비급여 항목의 가격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비급여 :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전액 부담하는 항목을 뜻합니다. 병원이 자체적으로 금액을 정하기 때문에 진료비가 병원마다 다릅니다.


독감, 코로나19 등 백신 접종 비용부터 내시경, MRI, 1인실 비용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이렇게 확인합니다.

< 출처 : 건강보험심평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내가 사는 지역과 의료기관의 규모, 검색하고 싶은 진료비 항목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병원 목록이 쭉 뜨고, 여기서 가격정보를 클릭하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주사의 가격이 궁금하다면 진료비 항목에서 예방접종료를 누른 후 인플루엔자(독감)를 선택하면 됩니다. 집 근처 병원 중 어떤 곳의 접종비용이 저렴한지 확인하면 끝!

 

 

3. 독감 걸렸다면 실비 청구 가능

독감 예방접종 비용은 실손의료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독감에 걸려서 발생한 치료비는 실손보험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독감 검사비용이 3만 원 정도 나오고, 주사약인 페라미플루는 10만 원 내외라고 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제도를 잘 활용하면 독감 백신뿐 아니라 초음파, 내시경, MRI 검사 비용도 미리 확인하고, 저렴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제도, 주변에도 꼭 공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주말, 휴일에 문여는 약국, 병원찾기

새해가 되면 달력을 항상 체크를 하게 됩니다. 휴일이 며칠인지... 저만 그런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모든 직장인의 새해 루틴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아이들이

money-ssalon.com

 

병원비 진료비 아끼는 방법 4가지, 모르면 8배 비싸집니다.

아프면 무조건 집에 굴러다니는 약이나 연고를 바르고 버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왜냐면 병원 가면 병원비, 진료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애매하다는 판단이

hazzza.money-ssalon.com

 

독감 예방접종, 오늘부터 시작

이젠 쌀쌀해지는 가을이 다가오면서 감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 감기면 다행이지만 큰 독감이라면 골치가 아플 듯합니다. 이렇게 코로나 19로 잠잠했던 독감이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

hazzza.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