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차를 가지고 있는 운전자라면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말하는데 이 보험은 자차를 가지고 있다면 국민은 의무적 가입입니다. 이 자동차보험은 1년에 1번 내야 하고 금액도 좀 큰 편입니다. 그런데 이 보험도 아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사끼리 비교
같은 조건 일더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릅니다. 실제로 평균 43만 원이나 차이 난다도 합니다.
*24년 1월 19일~2월 27일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결과 기준(최대 보험료 - 최소 보험료) 금액
보장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가입하기 전에 어느 보험사가 가장 저렴한지 비교해야 할 겁니다.
2. 할인 특약 챙기기
어린 자녀가 있거나 블랙박스를 설치했을 때, 안전운전 점수가 높을 때 등 운전자의 상황에 따라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빠뜨리기 쉬운 할인 특약들을 모두 챙긴다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3. 카드 결제혜택을 받습니다.
보험료를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만 원 상당 혜택을 받습니다.
보험사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다르지만, 가능하다면 카드 혜택까지 받아 보험료도 아낍니다.
4. 주행거리를 확인합니다.
연간 일정 거리 이하로 주행한다면 가입할 때 미리 할인받거나(선할인) 보험이 만기 될 때 돌려받을(후할인) 수 있습니다. 매월 탄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월 정산 방식 보험도 있어서 주행거리에 따라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합니다.
<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
한 번에 4가지 팁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꼭 지금 내 자동차보험 정보가 아니더라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귀찮다고 그냥 갱신하지 말고 꼭 비교해서 아껴봅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동차보험 비교로 평균 16만 원을 아꼈습니다. 현재 내 차 보험료를 조회하면 더 정확한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