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라면 요즘 뜨거운 이슈인 정년을 기다리게 됩니다. 정년퇴임을 하게 되면 퇴직금을 받을 것인데 오래 직장생활을 했다면 큰 금액일 것입니다. 그 퇴직금으로 연금을 들어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으로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이 퇴직연금으로 좀 더 많은 재테크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 퇴직연금 갈아타기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수료를 아낍니다.
지금까지 퇴직연금을 갈아타면 기존에 가입한 상품을 해지해 현금으로 바꾸고, 다른 금융회사의 계좌로 현금을 옮긴 뒤, 새로운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절차가 번거롭고 중도해지수수료 등 비용이 발생합니다. 10월 31일부터는 중도 해지 없이 다른 금융사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2. 같은 제도끼리만 가능합니다.
퇴직연금은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세 가지 제도로 운영됩니다. 같은 제도끼리만 갈아탈 수 있으며, A금융사에서 IRP를 가지고 있었다면, B금융사의 IRP로 옮길 수 있는 것입니다.
< DB형과 DC형은 어떻게 갈아탈까? >
DB형과 DC형은 회사 단위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다니고 있는 회사가 퇴직연금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금융기관끼리 갈아타기가 가능합니다.
3. 갈아탈 수 없는 상품도 있습니다.
리츠, 사모펀드, 보험계약 등 일부 상품은 갈아탈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하려는 금융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옮겨가려는 금융회사에서 퇴직연금 계좌를 개설합니다.
② 이전신청서를 접수합니다.
③ 신청받은 금융회사가 갈아타기 가능 상품 목록 등 유의사항을 안내해 줍니다.
④ 이전 결과를 문자, 앱 등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세금포인트로 영화표 할인받기
코로나19 이후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그 중 하나는 영화를 자유롭게 큰 스크린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점은 영화비가 많이 올랐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올라 서민들
money-ssalon.com
친환경 활동으로 최대 7만원 받자!
이상 기온으로 인해 환경의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환경이 파괴되는 이유는 일회용품을 많이 쓰고 쓰레기를 많이 버리고 음식을 남겨 음식물쓰레기를 많이 만들어 환경이 나빠집니다. 그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