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카드 없이도 바로 출금 가능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카드를 많이 사용들 하시지만 특히 겨울에는 천 원짜리 몇 장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꼭 필요한 3천 원. 붕어빵 때문입니다. 붕어빵집도 카드결제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내 눈앞에 붕어빵집은 현찰만 가능하다면? 큰일일 겁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말고 카카오페이만 준비하면 간단합니다. 다 같이 알아보고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
1. 국내 어디서나 쉽게 출금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편의점이나 지하철이 있는지만 확인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바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 출금 가능한 ATM >
ㆍ편의점 : CU, 세븐일레븐, GS25, 미니스톱
ㆍ지하철 : 서울 1, 2, 3, 4, 6, 8호선 / 부산 / 대구
ㆍ대형마트 : 롯데마트
2. 카드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준비물은 없어도 됩니다. 카카오페이만 있어도 출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에서 출금액을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은 후, ATM기기에 그 인증번호를 입력해 출금하는 방법입니다.
ㆍ수수료 : 1,300원
ㆍ한도 : 기본 1회 최대 30만 원, 1일 최대 200만 원 / 증권계좌 1회 최대 30만 원, 1일 최대 30만 원
(단, 미성년자는 1일 / 1회 최대 20만 원까지)
1) 인증번호로 출금하는 방법
① 카카오페이에서 출금액을 입력하고, 6자리 출금 인증번호를 발급받습니다.
② ATM기기에서 카카오페이 선택 후, 생년월일과 출금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③ 출금액을 확인한 뒤 출금 완료
2. 페이카드가 있다면 더 편합니다.
그동안 카드를 이용해 ATM 출금했던 방식과 똑같은데 페이카드를 이용하면 편의점과 지하철에서도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습니다.
ㆍ수수료 : 1,300원 / 전월실적 20만 원 충족 시 무료(만 19세 미만은 조건 없이 무료)
ㆍ한도 : 기본 1회 최대 30만 원, 1일 최대 200만 원 / 증권계좌 1회 최대 30만 원, 1일 최대 200만 원(단, 미성년자는 1일 / 1회 최대 20만 원까지)
1) 페이카드로 출금하는 방법
① ATM기기에서 카카오페이 --> 페이카드를 선택합니다.
② ATM기기에 페이카드를 넣은 후, 비밀번호와 출금하려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더 이상 힘들게 ATM기기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현금이 필요한 순간, 근처 편의점 및 지하철에서 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