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꼭 쓰고 싶은 곳이 생겨 모으기 시작한 자금이 있습니다. 그러한 자금을 쓰기 위한 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여행이나 쇼핑은 물론 생일, 결혼기념일, 졸업식과 같은 기념일에 필요한 돈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냥 무작정 통장에 모아두기만 할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불리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초단기 적금입니다. 중도해지를 반복하는 저축 초보에게도 유용할 것입니다. 한번 알아보고 계획적으로 사용했으면 합니다.
1. 초단기 적금 이런 것이 다릅니다.
초단기 적금은 단기간에 돈을 모아야 할 때 유용합니다. 납입 금액에 제한이 있지만, 금리가 높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단기간에 돈을 모으거나 가지고 있어야 할 때 파킹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쓰기 위한 돈 - 짧고, 굵게 모을 때 좋습니다.
현명한 지출 관리의 핵심은 목적에 따라 돈을 나눠 쓰는 겁니다. 통장 쪼개기, 고정 지출과 비고정 지출 구분하기 등이 예시에 해당합니다. 갑자기 가게 된 여행처럼 연간 계획에 없었지만, 써야 하는 돈이 생겼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용돈이나 생활비에서 떼어 쓰기보다는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 쓸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세워야 지출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럴 대 도움이 되는 게 초단기 적금입니다. 필요한 돈에 맞춰 매일 또는 매주 납입할 금액을 설정하고 최소 한 달 단위로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상품마다 비율의 차이는 있지만, 만기까지 빠지지 않고 납입하면 우대 금리도 받을 수 있어서 쏠쏠합니다.
3. 불필요한 소비 줄이고 저축 습관을 길러주는 효과는 덤
초단기 적금의 또 다른 장점은 만기의 기쁨을 비교적 빨리 누릴 수 있다는 겁니다. 저축을 시작하는 아이나 매번 적금 만기에 실패하는 사람이 저축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또는 매주 소액을 일정하게 납입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4. 카카오뱅크의 한 달 적금은?
카카오뱅크에도 초단기 적금이 있습니다. 31일간 돈을 모을 수 있는 한 달 적금입니다. 춘식이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돈을 모을 수 있는 게 특징인데 초단기 적금에 관심 있다면 아래의 카카오뱅크 한 달 적금의 세 가지 특징을 확인하고 가입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첫째, 하루 한 번 직접 납입해야 합니다.
② 둘째, 납입할 때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 우대금리도 최대 6회!
③ 셋째, 31일간 매일 납입하면 최고 연 8%(기본 연 2.5%)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