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짠테크가 유행입니다. 짠테크는 포인트가 쌓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꼭 선물을 받는 것처럼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큰 기업에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지급합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복지포인트. 우리 회사에는 이런 제도가 없어서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꼭 신청해야 할 정책이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위해 연간 12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경기도민이라면 알아보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준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경기도 내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분기별로 30만 원, 연간 12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 포인트는 청년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여행, 도서, 온라인 교육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일반 쇼핑몰처럼 가전제품이나 식품, 생필품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2. 지원 조건 확인 바랍니다.
경기도에 살면서 경기도 소재 직장에 다니는 청년에 대상입니다. 월 소득 310만 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어서 다른 지원사업보다 기준이 비교적 여유로운 편입니다.
지원 조건 총정리
나이 : 만 18세 ~ 34세
사는 곳 : 경기도
소득 : 월 310만원 이하
회사 : 경기도에 있는 중소ㆍ중견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기관
근무조건 :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
이런 분들은 참여가 어렵습니다.
ㆍ공공기관 재직자
ㆍ현재 휴직중인 경우
ㆍ청년 복지포인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청년 노동자 통장 등 비슷한 사업에 참여한 적 있는 분들
참고로 내일채움공제 참여자는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많으면 급여와 근속기간, 경기도에 거주한 기간 등을 고려해 선정됩니다.
3. 이렇게 신청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4대 보험 가입내역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일하고 있는 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접수기간 : 2023. 11. 01(수) 9시 ~ 11. 15(수) 18시
선정인원 : 1만명
문의 : 1577 - 0014
지원금 규모도 크고, 선정 인원도 많은 편이니 조건에 해당된다면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합니다.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국 곳곳의 정책을 쏙쏙 찾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