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로또청약 신청 - 시세차익 15억??

머니지 2025. 7. 11. 06:45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 중 내 집마련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회에 나와 돈을 벌기 시작하면 처음으로 만드는 것이 청약적금입니다. 이렇게 내 집마련이 제일 큰 꿈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당첨되면 약 15억 원의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청약이 나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의 올림픽파크포리온이 그 주인공인데 청약일정과 주의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단지 실사 이미지 < 출처 : 카카오페이 >
< 출처 : 카카오페이 >

 

 

 

1. 올림픽파크포레온 4 가구 청약받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7월 10일부터 11일 이틀 동안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의 4 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공급물량은 전용면적 39㎡ 1 가구, 전용 59㎡ 1 가구, 전용 84㎡ 2 가구입니다.
분양가는 2022년 처음 공급 당시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전용 39㎡ 6억 9,440만 원, 전용 59㎡ 10억 5,190만 원, 전용 84㎡는 각각 12억 9,330만 원, 12억 3,600만 원입니다. 이 아파트 전용 84㎡는 지난달 14일 28억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었습니다. 당첨되면 약 15억 원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올림픽파크포레온은 과거 둔촌주공아파트가 재건축된 대규모 단지입니다. 최고 35층, 85개 동, 무려 1만 2,032가 구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강동구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단지로 꼽힙니다.

 

 

 

2. 무순위 청약이지만 기준은 까다롭습니다.

무순위 청약은 원래 거주지의 제한이 없거나, 1 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정부가 무순위 청약의 신청 요건을 강화하면서, 올림픽파크포레온의 신청 자격도 서울 거주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청약 통장은 없어도 됩니다. 또 사실상 분양가 대부분을 현금으로 마련할 수 있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림픽파크포레온의 경우 아직 보존등기가 이뤄지지 않아 주택담보대출이 불가능하고, 시중은행의 잔금대출도 어려운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6.27 가계부채 대책 이후 공고가 났기 때문에 갭투자도 어렵습니다. 정부는 6월 28일 자로 소유권 이전 조건부 전세대출을 금지했습니다. 전세를 놓아서 잔금을 치르려면 전세대출을 받지 않고 전액 현금으로 전세금을 지불할 수 있는 세입자를 구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결국 무순위 청약에 당첨되면 분양가 전액을 현금으로 준비하거나 2 금융권 등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청약신청은 오는 10일 ~ 11일 이틀 동안 진행되고, 당첨자는 15일에 발표됩니다. 21일까지 10%의 계약금을 내고 10월 21일 90% 잔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어마어마한 현금이 있어야만 넣어볼 수 있는 청약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세차익이 워낙 크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높은 경쟁률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무순위 청약 - 무주택자만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거의는 사회에 나와 돈을 벌기 시작한 시점부터 목표는 내 집마련입니다. 이렇듯이 우리나라는 부동산을 크게 보고 있는 실정인데 그중에 제일 쉽고도 어려운 내 집마련 정

money-ssalon.com

 

아파트 청약 - 빌라 한 채, 문제없다!!!

빌라를 내 명의로 한 채를 가지고 있어도 이제는 청약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1순위로 말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빌라가 있어도 청약할 수

hazzza.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