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국민들의 거의는 사회에 나와 돈을 벌기 시작한 시점부터 목표는 내 집마련입니다. 이렇듯이 우리나라는 부동산을 크게 보고 있는 실정인데 그중에 제일 쉽고도 어려운 내 집마련 정책이 하나 있습니다. 로또청약이라고 불리는 무순위 청약 제도인데 이 제도가 약간 바뀐다는 소식입니다. 어떻게 바뀌는 것인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약 과열 - 다시 잠재운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 당첨자가 계약을 포기하거나, 청약 미달로 인해 생긴 잔여 물량을 다시 공급하는 제도입니다. 원래 무주택자만 신청할 수 있었는데 23년 2월부터 주택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했습니다. 그러자 청약홈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과열되었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과열을 막기 위해 6월 10일부터 무주택자만 청약할 수 있도록 다시 제도를 개편했습니다. 무순위 청약 거주지 요건은 시장ㆍ군수 ㆍ구청장 재량이 따릅니다. 미분양 우려가 큰 지역이라면 외지인 청약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실거주 여부 - 더 확실히 확인한다.
청약 당첨자와 가족들이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강화됩니다. 위장 전입으로 부양가족 수를 늘려 청약 가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 등본, 초본만 제출하면 됐었는데 이제는 본인과 가족들의 병원, 약국 이용 내역을 제출해 실거주 여부를 증명해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일본 국채 - 더 이상 안전 자산이 아니다?
국제적으로 국채는 미국국채와 일본국채를 최고의 자산으로 꼽힙니다. 그런데 요즘 일본국채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국채를 사려는 투자자가 줄면서 가격이 급락하고, 금리는 연일
money-ssalon.com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 미리 가입하자!!
사회에 첫 발을 내딘 사회초년생이라면 내 집 마련을 꿈꾸기 마련입니다. 나만의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 내 집 마련을 위한 다면 꼭 필요한 통장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