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보험구분은 이렇게 합시다.

머니지 2024. 5. 7. 08:50
반응형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보험입니다. 세계에서 국민보험이 제일 잘 되어 있는 나라 중 하나가 한국입니다. 그리고 따로 개인보험을 들어놓아야 마음이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런데 개인이 드는 보험은 병명에 따라 보험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보험 드는 게 힘이 듭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구분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페이 >
< 출처 : 카카오페이 >

 

 

 

1. 실손보험 2개 가입하면 보장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답은 아닙니다만, 보험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처음 가입할 때 고민도 많고 힘이 듭니다. 잘 모르겠다면 먼저 보험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합니다.

①첫 번째는 아프거나 다쳤을 때 내가 실제로 낸 비용을 돌려주는 보험입니다. 대표적으로 내가 낸 병원비를 주는 실손보험이 있습니다.
②두 번째는 보험에 가입할 때 정했던 고정금액을 주는 보험이 있습니다. 예로 들어 암보험은 암을 진단받으면 고정된 암 진단금을 받습니다.

 

 

 

 

< 암에 걸렸을 때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 >

ㆍ실손보험에 가입하고 병원 치료를 받은 경우
ex) 병원비 3,000만 원 X 80% = 2,400만 원을 받습니다. 실손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에서 본인 부담금(급여 20%, 비급여 30%)을 제외하고 지급됩니다.
ㆍ암보험에 가입하고 암진단을 받은 경우
ex) 암 진단금 2,000만 원을 받습니다. 가입한 암보험의 암 진단금 담보 가입금액만큼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가장 많이 가입한 4세대 실손보험을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한 보험 계약의 약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실손보험은 이미 전 국민의 75%가 가입했습니다.

우리나라 실손보험은 2022년 기준 가입자 수가 4,000만 명에 달합니다. 적은 금액을 내지만 나중에 아프거나 다쳤을 때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을 2개 든다고 중복으로 보장되는 건 아닙니다. 그러니까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내가 이미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암보험료 인상, 4월 부터

요즘모든 것들이 오르면서 서민들은 너무너무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건강보험이 필요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잘되어 있는 대한민국이지만 보험적용

money-ssalon.com

 

보험회사에 절대 사인하면 안 되는 서류 4가지

보험을 들 때는 많은 공부와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내용을 읽어봐도 잘 모르는 단어나 내용은 어쩔 수 없이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봐야 합니다. 그러면서 그냥 전체를 그 전문가에

hazzza.money-ssalon.com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어떻게 다를까?

최초로 면허를 취득했을 때는 중고를 사는 것은 국룰입니다. 운전이 미숙하기 때문에 주차를 하거나 골목을 지날 때 스크레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이 익숙해질 때까지는 중고차로 연습을

money-ssalon.com

 

건강보험료 인하, 35년만에

물가와 금리는 계속 오르는 요즘 그나마 즐거운 소식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4대 보험 중 건강보험료가 낮아진다는 소식입니다. 건강보험료 인하는 35년 만에 처음 일어난 일인데 건강보험 지역

hazzza.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