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중교통 소득공제에 대해 찾다 보니 시외버스는 공제 대상인데 고속버스는 아니라고 합니다. 연말정산 시 고속버스비는 소득공제받을 수 있을지 같이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 공제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뱅크 >
< 출처 : 카카오뱅크 >

 

 

 
 

< 고속버스도 가능합니다. >

① 노선이 있는 버스는 대중교통에 해당합니다.
② 대중교통은 추가 공제 대상입니다.
③ 단, 여행사에서 샀다면 추가로 증빙해야 합니다.

 

 

1. 공제 가능한 대중교통을 확인합니다.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시외버스와 고속버스처럼 노선을 전해서 운행되는 버스 이용요금은 모두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기차도 종류 상관없이 KTX, SRT, 무궁화호 등 모두 가능합니다. 국내 항로에서 시간표에 따라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선박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택시나 항공기, 전세버스, 회사 셔틀버스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2. 대중교통비는 추가 공제 대상입니다.

연봉의 25%를 초과해 사용한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15%, 현금이나 체크카드는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급여가 7,000만 원 이하면 300만 원, 초과면 25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만, 대중교통 이용 요금은 이 한도와 상관없이 이용 금액의 4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도 대중교통에 포함되기 때문에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총급여가 7,000만 원 이하면 대중교통, 전통시장, 도서/공연 이용 요금을 합산해 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 공제가 가능합니다. 총금여가 7,000만 원을 넘어가면 대중교통, 전통시장 이용 요금을 합해 200만 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3. 여행사에서 샀다면 추가로 증빙해야 합니다.

결제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요금은 카드가 결제된 곳의 정보를 바탕으로 수집됩니다. 여행사 등을 통해 열차나 고속버스 승차권을 예매하는 경우엔 대중교통 요금으로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대중교통 이용분임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이나 승차권을 발급받아 별도로 제출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금융안전장치 - 보호금융상품 vs 비보호금융상품 뭐가 달라?

우리가 은행을 사용하면서 은행이 망하면 내 돈은 어쩌지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내 돈 중 5,000만 원은 보증을 해 준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아

hazzza.money-ssalon.com

 

결혼세액공제 - 신혼부부, 모두 세액공제 받자!!!

신혼부부시라면 결혼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생애 단 한번 받을 수 있습니다.결혼세액공제는 지출 부담이 큰 신혼부부의

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