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가나 하나 이상의 실손보험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어려움이 생겼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실손보험 2개가 있다면 보험금도 2배를 받을 수 있을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실손보험을 2개 가입하면 보험금도 2배 받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예시를 보고 소액 보험금도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비가 100만 원 나왔고 실손보험이 2개라면?
각 보험사에서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받는 게 아닙니다. 각 50만 원씩, 실제 부담한 병원비인 100만 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2개 보험사가 발생한 병원비 내에서 나눠 지급하기 때문에 여러 개 가입해도 받는 총보험금은 같습니다. 다만, 보험금 한도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왔다면 실손보험이 여러 개인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실제 병원비까지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가 500만 원이 나왔고 실손보험이 2개라면?
각 보험의 한도가 200만 원이라고 가정할 때, 두 보험사에서 각각 200만 원씩 총 4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금액이 적어도 잊지 말고 청구하길 바랍니다.
소액 보험금은 많은 사람들이 청구를 안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금액별 실손보험금 청구 포기 비율 >
적은 금액이다 보니 귀찮아서 청구를 하지 않게 되는 건데 간단하게 보험금을 돌려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 보험사에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하나면 병원비가 소액이더라도 쉽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