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암 발생률이 꽤 높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많은 일을 쉴 틈 없이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아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내가 어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암관련해서 많은 보험을 들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떠한 암이 많이 걸리는지, 만약에라도 걸린다면 어떤 대비를 해야 하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해보험협회 심의필 제151053호(2025.0619~2026.06.18)
Q. 다음 중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는 무엇일까?
① 암 ② 심장질환 ③ 뇌혈관질환 ④ 폐렴
1. 초기암 진단보다 무서운 것이 있다?
암이 무섭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암 사망자의 대부분이 전이암으로 생명을 잃는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암세포가 다른 장기로 퍼지면 치료가 훨씬 어려워지고, 그만큼 생존율도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암 진단 초기부터 전이 가능성까지 염두에 두고 준비하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출처 : WHO, Cancer Fact-sheets,2025)
2. 새로운 암 치료 기술, 중입자 치료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엔 중입자방사선치료라는 암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암세포만 콕 집어 정밀하게 공격하면서 주변 건강한 조직은 최대한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후유증이나 치료 부작용 위험이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전이나 재발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출처 : 바이오타임스, 중입자 치료, 꿈의 암 치료 될 수 있을까, 2024)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진료비 안(內) 급여와 비급여의 차이는 뭘까?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여느 선진국과 비교할 수 없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간단한 감기몸살이어도 병원비가 장난하게 비싸다고 합니다. 그와 반대로 한국은 병원 가기 귀찮아
money-ssalon.com
건강보험료 - 회사와 반반씩 냈다. 퇴사 후엔 어떻게?
우리나라에서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대부분들은 국민건강보험에 의무로 가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건강보험료를 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런데 직장을 다니는 직장가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