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점 고령화가 되어가는 요즘 상황에서 아이는 낳지 않고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아이를 키우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 필요하고 신경도 많이 써야 하는데 그래도 아이보다는 좀 덜 불편한 동물을 내 아이처럼 돌보는 사람들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는 매체보도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점점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 많아지고 아이보험처럼 펫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펫보험을 이제는 손쉽게 동물병원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간단 손해보험대리점이란
보험회사는 아니지만 업종과 관련된 보험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물병원이나 분양샵이 태표적입니다. 앞으로는 IT플랫폼에서도 펫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펫보험, 이런 비용을 보장합니다.
입원비, 수술비, 통원비를 보상합니다. 특약을 추가하면 반려동물이 타인에게 끼친 손해를 보상받거나, 반려동물이 죽었을 때 장례비나 위로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고양이, 강아지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의 나이가 2개월~10살이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등물은 해당하지 않고, 일반 가정집에서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만 가능합니다.
4.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유기된 동물을 입양하거나 반려동물을 등록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 상품마다 다르니 가입 전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반려동물 등록 할인이란? >
가까운 시ㆍ군ㆍ구청에서 동물등록 후, 국가동물 보호정보시스템에서 동물등록증을 다운로드하여 첨부하면 최대 5%까지 할인됩니다.
5. 이럴 때는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지키지 않으면 보험금을 못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단, 보험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기르는 반려동물을 위해 가입할 수 없습니다. 경주견, 군견, 경찰견이나 분양샵에서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질병, 먹는 약을 미리 알려야 합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반려동물의 질병이나, 거주지 등을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나중에 보험 계약이 해지되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보장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자격 없는 수의사에게 받은 의료행위나 선천적, 유전적 질병에 의한 의료비는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예방접종비나 미용을 목적으로 한 수술비, 임신ㆍ출산ㆍ불임ㆍ피임 관련 비용, 치과 치료 비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