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시내를 지나 코로나 N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때 거리 두기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며 사회생활을 했는데 특히 집초대나 집에서 무슨 일 을 한다면 음식이 빠질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배달음식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코로나시대에 배달이나 택배는 최고의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러다 배달은 점점 배달료가 높아지면서 현재까지 왔는데 모든 분들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배달료가 너무 높아졌기 때문인데 이제부터 무료배달을 선언한 기업들이 많아진다는 소식입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달의 민족도 무료 배달 시작.
쿠팡에 이어 배달은 민족도 이번 달부터 무료배달을 시작했습니다.
배민 앱에서 배달팁 무료 쿠폰을 무제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주문 금액 10% 할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단, 아직은 수도권에서만 무료배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민이 무료배달을 선언한 것은 쿠팡이츠 때문입니다. 얼마 전 쿠팡이츠가 와우 회원 배달비 무료 정책으로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2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60%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는 배민도 기존 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해 무료배달에 나선 겁니다. 최근에는 요기요도 무료배달 멤버십 구독료를 인하하는 등 배달앱 시장의 경쟁은 계속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2. 사과 가격 잡기 위한 특단의 조치
정부가 치솟은 사과와 배 가격을 잡기 위해 특단의 조치인 사과 안심 프로젝트를 내놨습니다.
사과와 배의 계약재배 물량을 늘리고, 일부 물량은 정부가 출하 시기와 출하처, 용도까지 직접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농수산물 도매시장이나 공판장에서 과일 가격이 급등하면, 정부가 곧장 물량을 공급해 가격을 낮춘다는 겁니다.
사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재해 예방에도 나섰는데 비 가림 시설을 보급하고 생산성이 높은 스마트 과수원 특화단지도 만들기로 했습니다. 또, 일상 소비용 사과 공급을 늘리기 위해 작은 사과의 시범 생산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조만간 부담 없는 가격에 사과를 먹을 수 있는 날이 올까 싶습니다.
3. 구글이 사칭 광고 계정을 영구 정지합니다.
안녕하세요, 유명연예인입니다. 저를 믿고 투자하시면 200% 수익을 보장합니다.
연예인과 재벌 총수 등 유명인을 사칭해 투자를 유도하는 광고, SNS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구글이 포털과 유튜브에서 유명인 사칭 광고를 하는 계정을 영구 정지하기로 했습니다. 방송인 유재석 씨 등 유명인 137명은 3월 피싱 범죄 해결을 위한 모임을 결성하고, 플랫폼과 정부에 문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그러자 정부도 전담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했고, 구글도 움직였지만 이미 사칭 광고가 활개를 친 이후여서, 일각에선 대응이 너무 늦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4. 대만에서 대규모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3일 오전 대만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수도 북동쪽 화련이라는 소도시 부근의 바다에서 발생했는데 건물이 무너지고 산사태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컸습니다. 1999년 이후 25년 만에 가장 큰 지진으로, 150km 거리인 수도 타이베이에서도 심한 진동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다행히 인명피해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TSMC도 일부 공장의 가동을 중단했고 TSMC는 위탁생산 분야에서 세계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고, 생산능력의 90% 이상이 대만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TSMC는 소수의 장비 손상이 발생했지만, 공장 설비의 70% 이상을 복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