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때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이 보험이 유행했습니다. 30세를 넘는 성인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 청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2023년 7월, 금융감독원이 15세를 초과하는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에는 어린이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없도록 지시하면서 청년층은 더 이상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 청년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년보험은 어떤 점이 좋을까?
1)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청년은 사고나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다고 보기 때문에, 같은 보장이어도 청년보험으로 가입하면 최대 20% 저렴합니다.
2) 가입할 수 있는 보장금액이 높습니다.
청년들은 건강하다고 평가돼서 같은 보장이라도 상대적으로 높은 보장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감액 없이 100% 보장받습니다.
보통 암 보험은 가입 후 1년 내에 아프면 보장금액 전체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청년보험은 가입 후 1년 이내라도 아프면 100% 보장받습니다.
*단, 가입 후 3개월 이내에 아프면 보장하지 않는 면책기간은 모든 보험에 적용됩니다.
< 이 점은 주의합니다! >
일반적으로 청년보험은 위 3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보험사나 상품마다 내용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약관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누가 가입할 수 있을까?
청년보험은 상품마다 다르지만 주로 16세~3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나이는 만 나이가 아닌 보험나이입니다. 보험나이는 올해와 내년 생일의 중간 날인 상령일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김보험씨의 보험나이는? >
즉, 내 생일에서 6개월을 더한 날짜까지는 만 나이와 보험나이가 같고, 그다음 날부터는 만 나이+1이 보험나이라고 봐야 합니다. 또한, 4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청년보험도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간병보험은 몇살부터 가입할까?
요즘은 가족 중 아픈 사람이 있으면 가족 중에 병자를 간병하기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간병인을 고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은행에 따르면 작년 월평균 간병비가 370만 원이었다고
hazzza.money-ssalon.com
30대는 어떤 보험에 많이 가입할까?
30대가 되면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서 이런저런 질병으로 수술을 했다는 소식도 심심찮게 접하게 됩니다. 이럴 때 꼭 갖고 있어야 하는 보험,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준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