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대가 되면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서 이런저런 질병으로 수술을 했다는 소식도 심심찮게 접하게 됩니다. 이럴 때 꼭 갖고 있어야 하는 보험,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Q. 다음 중 30대가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은 무엇일까?
① 실손보험 ② 암보험 ③ 운전자보험
1. 1위 실손보험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실손보험은 국민보험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입자가 많습니다. 보험개발원 통계를 따르면 30대의 84%가 실손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언제 닥칠지 모르는 질병과 사고를 대비하는 필수품으로,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2. 2위 암보험
올해 보험 마이데이터의 통계를 살펴보면, 30대의 68%는 암보험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나라 기대수명은 83.6세인데 2021년 국가암등록통계를 보면 이때까지 살아있을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8%라고 합니다. 세 명 중 한 명은 암에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암 입원, 암 수술, 항암치료비 등 암보험의 담보는 다양하지만 핵심은 한 번에 목돈을 받을 수 있는 진단금입니다. 암에 걸리면 경제활동을 하기도 어렵고, 치료비 외에 부수적인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진단금을 충분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3위 운전자보험
교통사고가 나면 부담이 되는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2024년 보험 마이데이터 연결자를 보면, 30대의 48%가 운전자보험에 가입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입원 시 어떤 보험이 가성비가 좋을까?
아파서 병원에 입원을 하면 하루 입원비가 크기 때문에 아픈 것보다 입원비가 더 부담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성비가 좋은 실손 보장 보험이 있다면 정말 한시름 놓일 것입니다. 그럼 이
hazzza.money-ssalon.com
보험이 없을때 다치면 어떻게 될까?
국가에서 시행하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보험을 들어 미래를 대비합니다. 그래서 아프거나 다치면 보험으로 병원비 등을 보태기도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든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