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OO 에너지 드링크, 스터디 젤리라는 것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강제 수면 패턴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카페인, 저녁에는 멜라토닌을 섭취해 신체 리듬을 인위적으로 맞추는데, 생각보다 위험한 행동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얼마나 위험한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인 멜라토닌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뱅크 >
< 출처 : 카카오뱅크 >

 

 

1. 카페인, 청소년에게는 더 위험합니다.

청소년의 카페인 하루 권장량은 150㎎입니다. 이보다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면 가슴 두근거림ㆍ식은땀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성인보다 청소년에게 훨씬 쉽고 강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과도한 카페인은 칼슘 흡수를 방해해 성장을 가로막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과라나라는 열대과일로 만들어진 카페인 가공식품도 유행입니다. 젤리ㆍ캔디처럼 먹기 쉬운 식품으로 판매됩니다. 카페인을 접하는 방법이 다양해지니, 자연스레 고카페인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학교 안에서는 이미 고카페인 식품 판매가 금지됐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카페ㆍ편의점과 같은 학교 밖에서 카페인을 섭취합니다. 결국 고카페인의 위험성을 스스로 알고 조절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2. 잠 잘 오는 약? 불법인 경우도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유도 목적으로 섭취합니다. 멜라토닌은 주로 젤리 형태로 먹는데, 해외 직구로 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멜라토닌을 해외 직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국내에서 멜라토닌을 먹으려면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해외 식품이라 하더라도 전문가와 상담하지 않고 먹으면 안 됩니다. 품질 위험도 큽니다. 최근 국제 조사에 따르면, 약 90%의 멜라토닌 제품이 표기와 다른 함량을 가졌습니다. 특히 젤리형 제품이 가장 심한데, 표기량의 4배가 넘는 멜라토닌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멜라토닌을 과다 섭취하면 강한 졸림ㆍ집중력 저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멜라토닌 제품이 실제 수면 호르몬을 대체할 수 없다고도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연말 보내기 -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하는 즐거운 방법

2025년도 벌써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방방곡곡 즐거운 연말을 보내기 위한 준비가 한창인데, 한 해의 마지막을 특별하게 만드어 줄 이벤트가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같이 한번

money-ssalon.com

 

카드포인트 - 이젠 자동으로 사용합시다!

이제는 현금보다는 신용카드 등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신용카드나 다른 카드들을 사용하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적립

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