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반려동물 양치질을 해야 할까?

머니지 2024. 12. 3. 10:16
반응형

모든 반려인들의 꿈과 희망은 내 댕냥이와 오랜 시간 같이 사는 것일 텐데 그러려면 우리 댕냥이들의 건강이 필수적입니다. 그중 제일은 치아관리인데 내 반려동물의 치아를 잘 관리만 해도 수명의 20%~30% 연장된다고도 합니다. 입의 세균들이 혈관을 통해 전신으로 퍼져 장기에 합병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내 반려동물의 구강관리는 언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페이 >
< 출처 : 카카오페이 >

 

 

1. 칫솔질을 꼭 해줘야 할까?

사람처럼 반려동물도 치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입 냄새가 나거나 여러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 부위에서도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질환이 발병되는 것은 칫솔질만으로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칫솔질을 해줌으로써 치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언제부터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1살 이전부터 칫솔질 교육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칫솔과 치약을 사용하면 거부감을 가질 수 있어서, 처음에는 손가락에 거즈나 헝겊을 기워 치아를 살살 문질러주는 습관을 들이고 나서 서서히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유년기부터 매일 칫솔질을 하면 가장 좋고, 최소한 1주일에 2회~3회 이상은 칫솔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아 관리를 잘해도 치과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펫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펫보험이 치과치료 비용을 추가로 보장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떤 보험이 좋을지 모르겠다면 카카오페이에서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 펫보험 비교를 검색하고 필요한 보험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우리집 반려 댕냥이, 막내 아닌 어르신?

크게 보면 국가 존립에 해당하는 인구소멸이 되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그 인구소멸의 이유는 모든 청년들이 결혼을 하지 않고 있고 결혼을 하더라도 아이를 낳지 않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

money-ssalon.com

 

내 반려 동물 댕댕이를 키운다면 등록 필수!

요즘은 매체에서 반려견 사고소식을 자주 듣습니다. 그래서 그 이유로 많은 제재가 있었는데 견주들은 불편하다는 이유로 하지 않는 것들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 산책을 할

money-ssalon.com

 

반려동물 댕냥이가 아프면 어쩌지?

결혼은 안 해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결혼을 해도 아이는 낳지 않는 대신 반려동물을 키우는 부부들도 상당수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반려동물에 대

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