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에어컨 사용팁 - 전기료 아끼기

머니지 2024. 9. 26. 08:12
반응형

이상기온으로 인해 4계절이 분명했던 우리나라가 언제부터인지 동남아처럼 습도가 높은 기온이 되었습니다. 그냥 더우면 어떻게든 견뎌보겠지만 습도가 높은 온도는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킬 수밖에 없는데 누진세라는 것으로도 전기세가 오르는 요즘은 정말 살아내는 것이 빡빡합니다. 그래서 에어컨이라도 효율적으로 사용해 전기세를 아낄 수 있는 팁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사용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뱅크 >
< 출처 : 카카오뱅크 >

 

 

 

1. 에어컨의 구형과 신형에 따라 다릅니다.

1) 구형(정속형)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면 수동으로 2시간마다 가동을 멈춰줍니다. 구형 에어컨은 온도를 유지할 때 실외기가 자동으로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해 전력 사용량이 많아집니다.

2) 신형(인버터형)

적정 온도를 맞춘 후 연속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실외기가 강하게 운전하고, 도달 후에는 약하게 운전하기 때문입니다.

※ 2011년 이전 출신 모델은 구형, 2012년도 생산 모델은 신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몇 도로 설정하면 좋을까? >

26℃를 추천합니다.

26℃로 설정하면 24℃에 비해 전력 사용량을 70% 절감할 수 있습니다. (2시간 틀었을 때 기준)

 

 

 

2. 에어컨 사용 방법 3가지

1) 바람 방향은 위로

차가운 바람은 무거워 아래로 가라앉고, 뜨거운 바람은 가벼워 위로 뜹니다. 냉방을 위해서 아래로 하면 찬 바람이 공간 전체에 골고루 대류 되어 더 쉽게 시원해집니다.

2) 실외기는 온도가 낮은 곳에

실외기가 있는 공간의 온도가 올라가면 냉방 능력이 떨어지고, 동시에 전력 소비량도 많아집니다. 때문에 환기가 잘되고 온도가 낮은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외기가 집 밖에 있다면, 에어컨 실외기 차광막을 덮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서큘레이터 잘 쓰면 효율이 두 배

에어컨의 최고의 단짝은 서큘레이터입니다.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서, 에어컨만 썼을 때보다 냉방 속도가 빨라지고, 소비전력량도 줄어듭니다.
에어컨 바람을 멀리 보내고 싶다면 에어컨을 등진 곳에 두어보시길 바랍니다. 또 방안 골고루 시원하게 하려면 서큘레이터 앞면이 에어컨을 향하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에어컨 사용, 전기세 절약 방법 5가지

올여름 길고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덥고 끈끈한 날씨에 선풍기를 비롯해 에어컨을 켜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데 전기요금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

money-ssalon.com

 

작년보다 적게 썼는데 전기료 더 나온 이유

올 겨울은 기상청이 생긴 이래로 제일 추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제는 항상 다가오는 여름과 겨울은 제일 덥고 제일 추울 것입니다. 그래서 더 걱정인 것은 지구환경문제도 문제지만

hazzza.money-ssalon.com

 

전기요금, 똑똑하게 아끼는 4가지 방법

올해는 정말 죽을 정도로 더운 폭염입니다. 7월 폭염이 이어진 동안 가정마다 에어컨은 물론이고 선풍기까지 계속 작동되고 있을 겁니다. 그 결과 이번 전기요금 고지서를 보고 놀라지 않으셨나

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