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6년, K팝의 전성기가 다시 열리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부터 빅뱅까지, 많은 팬을 거느린 아이돌 스타들이 복귀합니다. 올해 K팝 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팝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 출처 : 카카오뱅크 >
< 출처 : 카카오뱅크 >

 

 

1. 역대급 컴백입니다.

1)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 군 복무를 마치고 활동을 다시 시작합니다.

올해 3월 새 앨범이 나오는데, 약 3년 만의 귀환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선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약 400만 장이 팔렸습니다.

2) 블랙핑크도 돌아옵니다.

올해 2월에 신곡을 발표합니다. 솔로로 활동하던 멤버들이 완전체로 뭉칩니다. 특히, 데뷔 10주년이 되는 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3) 빅뱅ㆍ엑소도 오랜만에 무대에 오릅니다.

데뷔한 지 20년이 된 빅뱅은 올해 4월,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에 참가합니다. 엑소 역시 새 앨범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습니다.

이 밖에도 워너원, 아이오아이, 2PM 등 다양한 스타들이 복귀합니다.

 

 

2. 해외에서도 주목합니다.

미국 CBS 뉴스, 빌보드, 영국 음악 매거진 등이 이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곧 해외 투어도 할 예정인데, 41회의 공연이 모두 팔릴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습니다. 포브스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투어 역사에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규모라고 감탄합니다.

 

 

3. 경제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엔터노믹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엔터테인먼트+이코노믹스를 뜻하는 신조어인데, K팝 등 엔터 산업이 만들어내는 경제 효과를 뜻합니다. 2023년 K팝 산업 수출액이 약 1조 7,000억 원인데, 매년 크게 성장해 2026년에는 2조 원을 넘길 가능성이 큽니다. 글로벌 팬이 많은 만큼 해외 소비와 달러 유입이 늘 수 있습니다. K팝은 굿즈ㆍ관광 등 다양한 산업에도 영향을 줍니다. 최근에는 K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이 늘었는데, 국립박물관ㆍ굿즈샵을 방문하는 등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이번 컴백 역시 한국을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광화문에서 컴백 공연을 펼치는데, 한국 곳곳이 자연스럽게 홍보되는 효과가 생깁니다. 아이돌 일상 사진이 수십억 원의 경제 효과를 낳기도 하는데, 연예인 이름을 딴 OO효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번 컴백으로 패션, 뷰티 산업에 새로운 소비 열풍이 불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AI 관련주 고공행진! - 거품이다 vs 거품이 아니다

1. 다시 떠오른 AI 거품론, 엔비디아 실적이 관건일까?최근 인공지능(AI) 거품론이 다시 불거졌습니다. 현재 발표된 AI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건설계획을 모두 실현하기 위해선 향후 5년 간 최소 5조

money-ssalon.com

 

2025년 한눈에 보기 - 주요 뉴스 TOP9

2025년이 끝났습니다. 올해를 돌아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시장을 뒤흔드는 이슈가 쏟아졌던 한 해입니다. 2026년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흐름을 중심으로 복잡했던 2025년 주요 경제 뉴스를 TOP 9

money-ssalon.com

 

반응형